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에서 제 채널을 영구삭제하였습니다(해결됨)

안녕하세요! 위드리뷰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 영상을 보러 들어갔는데 제 채널이 영구삭제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영상 업로드 1개 했는데 그것도 가이드 위반한 건 하나도 없었거든요.  처음엔 머리가 하얘졌다가 이리 저리 정보를 찾아보니 방법이 있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해결이 되었어요.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지메일에 유튜브에서 메일이 와있을 것 같아서 들어가 봤더니 이런 내용으로 와있었습니다.

 

 

00000님 채널을 YouTube에서 삭제했습니다.

 

00000님, 안녕하세요.

 YouTube에서  크리에이터님의 콘텐츠를 검토한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심각하게 또는 반복해서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어 채널을  YouTube에서 삭제했습니다.

 

이번 조치가 몹시 실망스럽게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모든 사용자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YouTube의 의무입니다. 따라서 채널이  YouTube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플랫폼의 다른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채널을 폐쇄조치하게 됩니다. 이번 조치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 항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책 및 항소 제출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채널을 유튜브에서 삭제 했다는 건데요. 예전에 올린 영상이었고, 가이드 위반한 것도 없었어요. 

너무 당황스러워서 방법을 알아보니 이런 경우가 꽤 있더라고요?!?!

아무리 봐도 잘못한 게 없는데 경고도 없이 폐쇄해버리니 당황스럽고, 유튜브 로그인도 안되니 화가 나기도 하고 그랬네요.

 

결국 항소 메일을 보내는 수 밖에 없는데 내용을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하더라구요. 

이 일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내용을 조금 알려드릴 텐데요. 아마 내용과는 별개로 항소 메일 보내면 사람이 검토하고 폐쇄를 풀어주는 것 같아요.


저는 검색해서 나온 방법으로 2가지를 해봤는데요.

첫번째, 메일로 안내된 1번의 항소 링크에 메일을 작성했습니다.

항소 메일 양식에 유튜브 링크를 넣으라는 칸이 있는데요. 위 사진의 2번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들어가게 되고 주소창에 링크를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항소 메일 내용은

  1. 내 영상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사실이 없다. 저작권도 문제 없다.

  2. 로그인이 안되면 내 프리미엄 구독은 볼 수도 없고, 해제도 안되니 해결해 달라.

  3. 영상에는 문제가 없으니 계정을 복구해 줘라.

이 정도 작성하였고, 파파고에서 영어로 번역해서 넣었습니다.

 

두번째, Google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

 

Googl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위 링크를 누르면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고객센터에 글을 올리면 24시간 내에 답변을 해준다고 적혀있어요.

 

위 화면에서 유튜브를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 중에서 계정 문제해결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으로 YouTube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클릭합니다.

 

도움말 커뮤니티에 질문하기 클릭합니다.

지금 질문하기 클릭합니다.

내용을 항소메일의 내용과 같이 작성한 후 다음을 누르면 보내집니다.

 

저는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고 그냥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것 말곤 할 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7시간 후 메일이 왔습니다.

 

위와 같이 실수였다고 합니다. 또르르........

실수라니요. 

 

가이드 위반하지 않았을 때 채널이 폐쇄되는 경우는 구글의 ai가 사용자 계정에 해킹시도가 있었다고  판단할 때 그럴 수 있다고 하길래 제가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마음에 걸리는 게 있었는데 그건 바로 어떤 강의사이트에 강의 신청을 했는데 지메일로 인증을 해야해서 제 폰에서 다시 구글 로그인을 한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나중에 보니 지메일에 '니가 새로운 로그인을 했었는데 그게 너가 한거 맞냐' 라는 메일이 와있었어요. 그리고 확인하는 탭이 있었는데 제가 그 메일을 못봐서 확인을 못한 상태였는데 그걸 해킹 시도로 보고 계정을 폐쇄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이런 메일 오면 꼭 확인 누르셔서 계정을 안전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뿅!